본문 바로가기

마인드프리즘/홀가분워크숍

다큐프라임 감정시대-아저씨의마음에 함께한 마인드프리즘 디렉터를 소개합니다.

[EBS다큐프라임 5부작 감정시대-아저씨의 마음]의 심리워크숍을 진행한 마인드프리즘 디렉터를 소개합니다. 




너... 무슨 일 있니?” ... 갑자기 목울대가 쿨렁하더니 눈물이 솟구쳐버렸습니다. 

... 전투자세를 하고 싸울 준비가 끝났는데.. 갑작스런 다정함에 마음이 ~으로 답한거죠.

상대의 그 말 한마디가 풍선의 김을 한소끔 빼더니 마치 연금술처럼 내 마음의 질감을 바꿔주었습니다. 아니 엄밀히 말하면 비로소 내 마음을 있는 그대로느낄 수 있었다는 것이 맞겠어요. ...

누군가 저에게 공감이나 위로에 대해 묻는다면, 제가 먼저 떠올리는 감각은 그때의 느낌에 가장 가깝습니다.  
 다정하고 투명한 관심 [關心 : 마음이 끌림].


"아저씨의 마음"이 걸었던 5주간의 특별 심리워크숍을 총괄기획하고 진행한 마인드프리즘 디렉터 노미선. <홀가분워크숍>과 <내마음워크숍>을 처음부터 기획하고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는 대표 홀가분디렉터입니다.  기업,단체,개인 등 워크숍현장에서 모두에게 다가가되 개인의 개별성을 존중하는 워크숍선물을 고민하는 전문기획 디렉터입니다.
(노미선 디렉터의 홀가분워크숍 엿보기 >> "나를 돌아보니, 네가 보인다") 
(* '다큐프라임 - 아저씨의 마음'을 위해 특별기획, 진행한 심리워크숍의 풀스토리를 곧 공개할 예정입니다)


"상처 입은 사람의 속마음을 만나는 일은 쉽지 않아요.

꼭꼭 감추어두었던 여린 마음이 나올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이 준비되어야 하고자신의 마음을 용기 있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이야기해도 된다는 안정감이 전달되어야하고, 용기를 내어 자신의 상처를 이야기해야하죠그런 후에야..... 위로든, 슬픔이든, 분노든, 옆 사람이 뭔가 할 수 있는 여지가 생깁니다."

(자립의 길 위에 서 있는 사람들_ 빅이슈 판매원들과 함께한 시간  중에서.. / 전체보기 )



"아저씨의 마음"이 걸었던 5주간의 특별 심리워크숍을 공동기획하고 '공감대화'를 진행한 마인드프리즘 디렉터 김미성. 마인드프리즘(주)의 직원대표이자, '와락'의 치유활동가이기도 합니다. 홀가분워크숍을 진행할 때면 참여자들이 유독 헤어지기 싫어하고 눈맞춤만으로 무장해제되었다는, 인기많은 '홀가분언니'입니다. (김미성 디렉터의 홀가분워크숍 엿보기 >>치유활동가 김미성의 홀가분워크숍 <나>편 진행 후기)



그리고... 누구나의 마음을, 그 사람 그대로의 마음에 집중하는 마인드프리즘(주) 사람들이 선물한 

<내마음보고서>.

마인드프리즘(주)사람들은 [EBS다큐프라임 감정시대-아저씨의마음]에 함께했던 시간내내 뭉클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지난 여름 만난 아저씨의 마음 5명의 주인공, 그리고 그 마음들을 감쌌던 제작진(아저씨, 언니, 오빠, 동생, 형... ) 모두.. '함께해서 참 좋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

참, 1. [이벤트]'아저씨의 마음' 방송시청 후 소감을 나눠주세요~  >> 바로가기  

참, 2. 아저씨의 마음에 선물했던, <내마음보고서>를 만나려면?  http://www.mindprism.co.kr/Report/

참. 3. 소개된 심리워크숍 디렉터가 직접 진행하는 홀가분워크숍에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하기


* 기업, 단체 워크숍 문의 : 070-4640-2444